더블유에스아이

[2020.10.12] WSI 서울성모병원

더블유에스아이, 서울성모병원과 MOU 체결

혁신의료기기 공동 연구개발

 

양사의 기술력인프라 시너지 통해 혁신 의료기기 제품 개발 박차

 

더블유에스아이(WSI, 대표이사 박정섭)가 지난 8일 서울성모병원 의료기기개발센터(센터장 김진성, 이하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경막외 카테터 및 척추∙관절 혁신 의료기기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더블유에스아이는 자사의 경막외 카테터에 대한 임상 연구를 서울성모병원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 사용적합성 검증을 위한 3차원 해부학 모형 개발과 경추, 흉추, 요추, 천추용 혁신의료기기 임상연구 및 개발에도 함께 참여한다.

 

경막외 카테터는 경막외 디스크 병변부위의 유착을 제거하고 협착을 완화시켜주는 척추 내시경 제품으로, 영상을 통해 탈출된 디스크를 관찰하고 감압하는 수술법에 사용된다. 더블유에스아이가 개발하고 있는 경막외 카테터는 64K 고화질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기존 제품보다 더 넓은 120︒ 시야각으로 세밀하고 선명한 환부 관찰이 가능해 경쟁제품과 차별화를 갖췄다.

 

서울성모병원 의료기기개발센터는 첨단 의료기기 개발 및 관련 인프라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 9월 1일 신경외과 김진성 교수가 센터장으로 임명됐다. 김진성 신임 의료기기개발센터장은 최소침습 척추수술 분야 전문가로 다양한 척추 내시경 수술법을 도입한 바 있다.

 

박정섭 더블유에스아이 대표이사는 “당사가 가진 경막외 카테터 기술력과 서울성모병원의 연구 인프라 등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를 발휘해 척추∙관절 혁신 의료기기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