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아이

[2020.10.13] WSI 합병주총 결과

더블유에스아이, 스팩 합병 승인

일회용 내시경 등 신사업 탄력

 

– 13일 주총서 IBKS10호스팩과의 합병 결정12월 초 상장 예정

 

더블유에스아이(WSI, 대표이사 박정섭)가 13일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IBKS제10호스팩(299170)과의 합병 안건이 승인됐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날 열린 IBKS제10호스팩 주주총회에서도 합병이 승인되면서 더블유에스아이는 오는 12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됐다. 이로써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막외 카테터 출시 및 의료 소모품 사업 등 신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더블유에스아이와 IBKS제10호스팩의 합병가액은 각각 12,014원과 2, 000원이며 합병비율은 6.0070000:1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11월 16일이며 합병신주상장예정일은 12월 1일이다.

 

더블유에스아이는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소지혈제 등의 의약품과 척추∙관절 전문 의료기기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미국 박스터사의 의약품인 국소지혈제 ‘플로실(Floseal)’은 국내 국소지혈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수익 기반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 회사는 기존 의료제품 공급 사업 외에도 경막외 카테터 등 의료기기 직접 개발을 통한 신사업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더블유에스아이의 경막외 카테터는 기존 해외 제품보다 시야각이 더 넓어 병변부위에 대한 세밀한 관찰이 가능하며, 비용도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병원 내 감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일회용 간편 의료기기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수술용 드릴과 봉합키트와 드레싱키트 등 수술 소모품을 개발해 기존에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박정섭 더블유에스아이 대표는 “IBKS제10호스팩과의 합병 안건이 승인돼 기존에 목표했던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도약에 힘이 실리게 됐다”며 “경막외 카테터를 필두로 의료시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eave A Reply